다들 한 번쯤 교통법규를 알게 모르게 위반하게 되는데요. 특히 무인단속카메라는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지 않으면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걸 방지하게 위해 문자메세지를 통해 미리 단속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바로 무인단속이나 교통법규 위반시 문자 알림을 신청하면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무인단속카메라와 단속정보를 미리 알려면 인터넷으로 공인인증을 받은 뒤 경찰청민원24에서 '문자메세지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청한 사람에게 무인카메라의 단속된 정보를 빠르면 1일에서 2~3일 먼저 문자메세지로 직접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이파인을 검색한 뒤 '경찰청 교통민원24'의 사이트데 접속을 합니다. 이파인에서는 교통법규 위반시 문자 알림 서비스를 포함해서 미납과태료, 범칙금 조회와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위와 같이 접속 화면에서 상단 메뉴 중 '통지서비스신청'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이 활성화 되는데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을 누릅니다.

     

     

     

    이 때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해당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성명과 생년월일은 자동 입력되어 있고 폰번호, SMS 분자서비스에서 수신합니다를 체크하여 인증번호 요청을 누르면 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오른쪽 아래에 등록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등록 확인을 완료하면 이렇게 SMS수신신ㅁ청이라고 뜨는데요. 이렇게 되면 교통법규 위반 시 문자 알림 서비스가 제대로 신청이 된 것입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방법도 있으니 한 번 알아보세요.

     

    신호위반 과태료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방법

    운전을 하다 보면 다양한 종류의 과속 또는 신호 단속카메라와 마주하게 됩니다. 당연히 안전운전을 해야 하지만 무심코 인지를 못하고 지나치게 되었을 때 신호위반에 해당하는지 실시간으로

    topickorea.tistory.com

     

    과태료와 범칙금 중에 고민이신 분들은 과태료로 내는 것이 무조건 이득이니 한번 알아보세요.

     

    과태료와 범칙금 어느 것으로 납부해야 할까?

    과태료와 범칙금 어느 것으로 납부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신호를 위반하거나 과속, 주정차 위반으로 아마 대부분은 이 위반 고지서를 한번쯤 받아 보셨을 텐데요. 하지만 많은 운전

    krtopic.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